본문 바로가기

일상

아파트 단수 후 쿠쿠정수기 고장 정수기 필터조기막힘 cp-f602hw

반응형

안녕하세요.오늘은 쿠쿠정수기 필터 구매 올려볼게요. 갑자기 고장이 나서... 어처구니 없는지라 ㅋ 다음에도 필터교체는 필요하니 기록도 남길겸 올립니다. 저같은 분 또 있을거 같기도 하구요 ㅎ 처음에는 정말 당황스럽더군요.. 이야기를 하자면 1주일 전으로 거슬러 올라 갑니다. 그러니까 아주아주 추울때 였죠. 아파트가 단수가 되었습니다. 1층에 계량기 파손등으로 한동이 단수가 된건데.. 이때는 몰랐습니다. 이걸로 인해 우리집 정수기가 고장이 날거라고는 ㅋ 집에 들어와서 정수기 물로 라면을 끓여 먹었죠... 그런데 정수기에서 꾸루룩!꾸룩! 공기 빠지는소리? 단수 후 수전을 틀면 나오는 소리 있죠? 그런소리가 나오더군요. 별 생각 없이 반나절 정도 지났나? 갑자기 물이 정수기에서 안나오는 것입니다. 물탱크를 확인해 보니 물이 없더군요. 왜???? 없을까 싶어 폭풍 검색시작. 원인은 필터조기막힘이였습니다. 말그대로 필터가 이물질로 막혀서 물이 공급이 안되는 현상입니다.. 그럼 왜? 막히냐구요? 그건 녹물 때문이더군요. 갑자기 눅물이 많이 유입이 되면서 필터가 정화를 하면서 막혀버리는 현상.. 

ㅋ 대박!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쿠쿠정수기필터 교체한지도 2주밖에 지나지 않았는데... 아줌마 오셔서 깨끗하게 청소도 하셨는데.. 부랴부랴 쿠쿠정수기 콜센터로 전화했죠.. 그랬더니... 글쎄 3년 계약이 1주일 전에 만료되었더며... 무상A/S가 안된다는 겁니다. ㅎ ㅏㅎ ㅏ 어처구니 없네.. 머 1주일 지났으니 지난건 지난거고 A/S받으려면 출장비에 필터교환비용 청구되며 비용은 필터교환에 따라 얼마얼마.. 이야기를 하시네요. 지난번 다른 브랜드는 3개월이 무상A/S가 지났는데도 고객과실과 상관없이 서비스로 해주셨는데 너무 비교되더군요. ㅋ 꼭 무료를 바라는건 아니고 최소한의 비용만 받아주면 안될까?? 머 이런 잡생각 해봤습니다만. 각설하고 비용 많이 나올거 같으니 그럼 직접한다 싶어서 쿠쿠정수기 홈페이지 들어갔죠. 그런데.. 소모품에 필터가 없네요. 이런 게 다 있냐 ㅋㅋ

필터교체는 쿠쿠서비스로만 받아라 머 이런건가 ㅋㅋ 3년 계약 끝났는데 월 9,900원인가 납부하면 4개월에 한번씩 청소해준다고 계약하자고 하더니 이런거 였구나 싶기도 하고, 인터넷에서 파는게 있겠지 싶어서 다시 검색을 했더니 있네요. 그런데 가격이 ㅋㅋ 사악합니다.

이건 머 7,000원 적혀 있어서 저렴하네 4개 사면 28000원이면 되겠지 하고 정수기필터 4개 선택하니 ㅋㅋ 4만2천원 거기다 배송비는 별도란다. 필터종류에 따라 최대 하나에 14000원 한단다.

정수기필터 호환제품은 이것저것 할인 받아 24,600원에 구매 방식은 다 동일하기 때문에 이걸로 

아놔 내가 다시는 정수기 렌탈을 안할거다 렌탈 하면 등신이다.. 

다시 호환되는 제품 검색~ 그래서 바로 구매까지 했습니다. 이제 명절 전에 도착하면 설치하는걸로 ㅋㅋ 정수기렌탈 한번 잘못했다가 이 무슨 개고생인지 싶기도 하고 더러워서 내가 직접 앞으로는 필터 교환하는걸로 그리고 조금 쓰다가 생수 사먹는걸로 여튼 이번 정수기 필터조기막힘 현상 집이 단수가 되면 저같은 경우 생기실 수 있으니 단수 후에는 정수기를 사용하지 마시고 정수기 직수 밸브를 닫은 다음에 싱크대에 있는 수전에서 녹물을 빼고 밸브 열고 사용하시길 바래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