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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 클렌즈 주스 효과 없다 식품의약품안전처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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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렌즈주스’다이어트‧디톡스 등에 효능․효과 없다

-일반 과채주스와 차이 없어 허위․과대광고에 속지마세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일명 클렌즈주스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는

과일, 채소주스 제품을 대상으로 다이어트, 독소제거(디톡스)등에 효과가 있다는 허위, 과대광고 행위를 집중 점검 218개 온라인 사이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25개 제품과 판매업체 97곳을 적발했다고 발혔다.

클렌즈주스라고 광고하는 제품이 실제 영양학적으로는 일반 과/채주스와 특별한 차별성이 없었으며

의학적으로도 다이어트와 디톡스에 효과가 없으므로 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출처>식약처

허위‧과대광고로 적발된 유형은 

디톡스(해독) 효과 표방 등 사실과 다른 내용의 광고 139건(63.8%)

다이어트 등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할 수 있는 광고 45건(20.6%)

항암 등 질병 예방·치료 효과를 표방하는 광고 34건(15.6%) 등 입니다


(사실과 다른 내용의 광고) OO사가 제조한 ‘그리닝스무디’ 제품을 “만성피로 해독주스”로, OO사 ‘한나 클렌즈주스 비기너’ 제품은

“여드름 해독주스”로, OO사 ‘그린틴트’ 제품은 “체내 나트륨 배출과 유해콜레스테롤을 낮춘다“는 등 

소비자를 오인‧혼동시킬 우려가 있는 허위‧과대광고로 적발

(건강기능식품 오인‧혼동) OO사 ‘굿바이나트륨’ 제품은 “배부른 다이어트”로, 

OO사 ‘아침에 그린’ 제품은 “항산화작용, 면역력 향상”으로, OO사 ‘헤이리 깔라만시’ 제품은 

“피부미용, 지방연소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는 등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혼동할 우려가 있는 내용으로 허위‧과대 광고하여 적발

<출처>식약처

(질병 예방‧치료 효과 표방) OO사 ‘웰그린 클렌즈 퍼플’ 제품은 “피를 맑게 하는 눈의 피로 야맹증 예방”으로,

 OO사 ‘클린케어 깔라만시 클렌즈’ 제품은 “피부노화방지, 감기예방 효과”로, 

OO사 ’클린즈 주스’ 제품은 “당뇨병·암·심장병 예방”으로 질병 예방과 치료 효과가 있는 것처럼 허위‧과대광고로 적발

<허위 과장광고 등 식품의약품 안전처에 적발된 업체는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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