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직영주유소 유류세 15% 인하 적용 의미없다

반응형

6일 0시부터 현대오일뱅크, 에쓰오일, GS칼텍스, SK에너지 등 국내 4개 정유사

직영주유소에서 유류세 15% 인하한다고 한다.

휘발유는 리터당 최대 123원, 경우는 87원, LPG부탄은 30원이 가격인하 효과가 있다

직영주유소는 자영업자주유소(자영주유소)의 8% 밖에 없다고 한다.

90%이상이 자영주유소이다.

또한 검색을 해보면 알 수 있지만. 대부분 주변에 없는 경우가 많지만 있다고 해도 이용하는

사람이 없다.. 이유는 간단하다 다른 주유소에 비해 직영주유소가 가격이 리터당 100원~200원

정도 휘발유 기준으로 비싸게 판매되고 있어 거의 찾지 않는게 현실이다.

이렇게 비싼 가격에서 123원을 할인한들 피부로 느끼는건 불가능하다.

또한 직영점을 찾기도 정말 어렵다.

포털사이트에서 찾으려면 최소한 주유소 이름에 "직영" 글자가 들어가야 검색이 된다.

그렇지 않은 직영주유소는 검색 안된다.

그리고 어플 이용한면 된다고 하는데 멀리 있는 주유소에 기름 넣으러 갈 이유가 없다 왜?

직영주유소 할인된 가격이랑 집근처 가격이 비슷하니까 ㅋㅋ

자영주유소가 보유한 재고가 소진되는 10일~15일 정도 지난 시점부터 조금 저렴하게 느껴질거 같다.

자영주유소 중에서도 6일 석유제품을 공급받아 판매하는 경우 유류세 인하 가격을 적용해 보다

낮은 가격에 판매는 하겠지만.. 몇개 되겠어? ㅋㅋ

일단 내렸나 보다.. 하고 잊고 있으면 언젠가는 인하된 가격에 주유를 할듯 하다.

우리동네는 주유소가 많으니 경쟁해서 빨리 내리긴 하겠지만....

휘발유/경우는 가격 올릴때는 재고 있어도 올리고 내릴때는 재고 소진되어야 한단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오피넷 앱 설치 APP Store, 안드로이드 플레이 스토어

반응형